본문 바로가기
2023 공인중개사 공부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인강 3개월차 (민법,학개론 교수님 추천)

by nomad0032 2023.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덧 에듀윌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한 지 3개월에 접어듭니다.

시간 참 빠르다는..

개인적인 후기와 교수님 추천을 써보려고 해요.

저는 공인중개사 1차만 준비중이구요.

동차로 하려다가 직장인은 도저히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

 

에듀윌 공인중개사

 

그래서 학개론과 민법만 공부 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동차 준비를 선호하기도 하고, 학원에서도 권장하지만

시간이 많이 나지 않는 직장인들은

차라리 1차, 2차 나눠서 하는 게 낫단 생각이 들어요.

시간에 쫓기면서 공부할바엔 하나라도 제대로 하는 편이 낫다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기본강의를 듣고 있는 중인데

다음 달부터는 교수님들마다 개인 교재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해서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교수님 별 개인 합격서는 별도 결제입니다.)

 

제가 픽한 교수님은 민번 신대운 교수님, 학개론 박덕연 교수님입니다.

학개론 책은 이렇게 두 개로 나눠져 있고요. 요렇게 뜯어내면 됩니다.

 

 

2주끝장 부동산학개론 / 박덕연

 

부동산학개론은 처음에 이영방 교수님껄 듣다가 지인 추천으로 박덕연 교수님으로 바꿨는데

아직까지는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다른 교수님들껀 안 들어봐서 비교하기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잘 맞는 것 같구요.

박덕연 교수님의 최대 장점이 굉장히 쉽고 심플하게 알려주신다는 점.

특히 수포자인 저에게 계산문제 팁은 정말... 너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수업마다 파일을 올려주시는데, 따로 필기할 필요가 없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래도 계산문제 어려워요.

왜 때문에 9~10문제씩이나 나오는 거냐...

암튼 쉽지 않은 내용들을 쉽게 재밌게 가르쳐주시는 것 같네요.

박덕연 교수님 수업 중에 종종 개그 치시는데 되게 빵 터진다는.ㅋㅋㅋㅋ

 

 

 

 

에듀윌 교재 앞페이지마다 적혀있는 문구.

 

그 자체가 천재성이고, 힘이며, 마력이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30대 직장인 수험생으로서,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자니, 지치고 피곤하고 때때로 현타가 오기도 하지만,

공부한다는 것 자체가 내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리라 믿으며 매일매일 다짐하고 있습니다. ㅋㅋ

진짜... 쉽지 않네요. 하지만 힘 내야죠!

공중사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이에요.ㅠㅠ

 

 

 

 

1주끝장 교재에는 이렇게 학자별 정리내용이 있구요.

학자님들 왜 이리 많으세요...? ㅋㅋㅋㅋㅋ

다 외워야 한다는.

코팅해서 매일 들고 다녀야지.

 

 

 

 

기초강의는 설렁설렁 다 끝냈고,

이번달부터 기본강의 시작했는데, 부동산투자이론부터 어려워집니다.

수많은 공식들이 쏟아져 나온다는.ㅋㅋㅋㅋ

 

 

 

 

무시할 수 없는 감정평가파트.

또 얼마나 무시무시한 게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에듀윌 메인 교수님들은 저렇게 얼굴로 된 합격서가 나옵니다.

 

 

 

 

학개론책 2개로 나눠지는데 얇은 책은 OX 문제들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휴대성도 좋고 또 OX문제가 굉장히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열심히 풀어봐야겠네요.

 

 

 

 

다음은 신대운 교수님의 쉬운 민법 요약집입니다.

신대운교수님 책은 스프링으로 되어있어서 넘겨서 보기 편리하네요.

쉬운 민법체계도 / 신대운

 

 

민법 신대운교수님은 처음부터 픽해서 들었는데요.

잠깐 심정욱 교수님 꺼 듣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론 신대운 교수님의 목소리 + 톤이 더 귀에 와닿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해가 되도록 굉장히 꼼꼼하게 알려주시는 편입니다.

하나하나 다 사례를 들어주시는!

민법은 사례가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꼭 필요했던 민법 체계도.

얼핏 봐도 굉장히 꼼꼼하게 상세하게 되어있는 책.

민법은.. 정말... 어려워요.

계약법까지는 뭐 공부할만하네? 했다가 물권법 넘어보고 나서부터

멘붕의 시작.

한국말인데 왜 한 번에 알아듣질 못하니?

한국어로 된 책인데 왜 때문에 읽지 못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저희 개인적인 교수님 추천이었구요.

진짜... 공인중개사 시험 만만하게 봤다가 각성하고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

공부하시는 직장인들 모두 힘내세요.

 

 

 

 

 

2023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할인카드 정리

2023년도 자동차세 연납방법과 카드사별 혜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동차세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납부해야 하는 세금입니다. 이 세금은 1년에 두 번 납부하게 되며, 연납이란

dodo0302.tistory.com

 

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 최대 8% 가입후기😃

국민은행에서 온국민 건강적금 연 최대 8% 적용 적금을 가입했어요. 후기를 써볼게요. 요즘 각종 챌린지나 앱테크가 유행이잖아요?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종종 걷기 챌린지로 포인트 지급은 받아

dodo0302.tistory.com

 

적금추천 KB 두근두근 여행적금 후기 (여행쿠폰, 우대이율 받는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입한 적금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바로 국민은행 6개월 만기 적금이고요. 두근두근 여행적금이라는 상품인데요. 여행 자금 마련과 동시에 노랑풍선 할인쿠폰까지 준

dodo030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