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에어팟 1세대 3년간 사용해본 리얼후기, 그리고 단점

by nomad0032 2021.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마드영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3년간 사용해온 

에어팟 1세대 사용후기를 올려봅니다


전 에어팟을 2018년도에 구입했었는데요

사실 처음에 출시되었을땐

저걸 왜사... 라고 생각했었습니다만ㅋ

써보고 나서 신세계를 맛봤다죠


무선이 이렇게 편할줄이야 ㅋㅋㅋㅋ


지금은 에어팟프로까지 나온 상태에

골동품이 되어버렸네요


에어팟 1세대에어팟 1세대


박스는 고이 보관중이랍니다 


에어팟 1세대에어팟 1세대


아...꼬질꼬질함이 느껴지네요세월의 흔적...



개인적으로

에어팟 1세대의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 중 하나가

오픈형이기에 착용감이 편하다는 점입니다


에어팟 프로같은 경우에는

노이즈 캔슬링으로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커널형이기에 답답함이 느껴진다는 분들이 생각 외로 많더라구요


전 프로는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유선이어폰을 쓸 당시에도 커널형은 답답하고 불편하게 느껴졌었거든요

귀도 좀 아픈것 같구...


원래 저는 귀가 좀 예민한 편이라서

이어폰을 오래끼고 있으면 두통까지 오는 듯한 느낌이 들곤했는데

에어팟 쓰면서는 그런 부분이 없었어요

이런점에서 정말 만족한답니다



에어팟 1세대에어팟 1세대


헉;;; 사진으로 보니 더 꼬질꼬질하네요

시선강탈 죄송합니다....



에어팟1세대의 경우 2세대와 크게 차이점이 없어요

충전방식의 차이 뿐이기에

유선으로 충전하는 것 자체가 불편하게 느껴지진 않거든요

그래서 아직까지 에어팟1세대를 선호하는 분들이 있는것 같기도 해요


에어팟 1세대에어팟 1세대



베터리의 경우 최대 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충전케이스에 넣고다니니 실제로 충전되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사용시간은 더욱 늘어나죠


그리고 블루투스 4.2 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안드로이드폰과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3년간 사용해오며 단점이라 느꼈던 부분 중 하나는

아무래도 잃어버리기 쉽다 입니다 ㅠㅠ

저도 2번이나 잃어버렸었는데요

운좋게 찾은적 1번, 케이스만 다시 산적 1번 있네요 ㅠㅠ


처음에 유선이어폰 사용하다가 무선으로 바꿨을 경우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실수 중 하나가

쓱 빼서 그냥 내려놓는다는 거에요 

그러면서 바닥에 떨어트린적도 엄청 많네요 


그리고 페어링의 문제인데요

전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기에

같은 애플 제품인 에어팟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었어요

그런데 전파가 불안정한 구간에서는 자동적으로 끊김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이건 에어팟 자체의 문제라고 보기엔 어렵지만요


그리고 최근에 발생한 문제 중 하나가

재생시간이 급격히 줄어들었다는 거에요

30분도 안되어서 방전되어 버리는데, 또 한쪽은 멀쩡하구요 ㅠ


몇달전까지만 해도 정말 만족스럽게 써오고 있었는데

뭐가 문제인지 한쪽이 자꾸 끊기고 배터리가 금방 닳아버리네요

근데 이상한점은

집에서는 한두시간은 거뜬하다는 겁니다...

왜 밖에서는 자꾸 끊기는걸까요..??


에어팟을 초기화시켜주면 괜찮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제가 테스해본 후에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