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며/생활의팁

내가 쓰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by nomad0032 2020.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마드영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무료이미지라고는 하지만

막상 다운받아 사용하려면

구매를 해야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죠?

그래서 제가 현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보자 합니다.


1. 픽사베이


픽사베이픽사베이 홈페이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가 아닌가 싶어요.

사진은 한글로 검색해도 됩니다.

다양한 자료가 있으며, 사이즈별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사이즈별로 선택할 수 있어요.


2.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언스플래쉬홈페이지

언스플래쉬 또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업무상 도시 사진이 필요할때가 많은데

언스플래쉬에서 많이 다운받고 있거든요.

외국 사진 작가님들의 퀄리티 좋은 사진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사이트에요.

정말 예쁘게 보정된 사진들이 많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언스플래쉬 역시 사이즈별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되네요.

참, 여기서는 한글로 검색하면 잘 안나오고, 영어로 검색하셔야 해요.


3.펙셀 (pexels)

다음은 펙셀입니다. 참 영어로 검색해야 사이트가 나와요.

펙셀펙셀 사이트


이 사이트도 추천하는 웹페이지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가장 화보같은, 아트적인 느낌이 강한 사이트라 생각이 됩니다.

다양한 느낌의 사진들이 많아요.

사진 보는것 만으로도 한편의 잡지를 보는 느낌도 들구요.

단점이라 하면,

모든 사진이 무료는 아니라는 점. 

생각보다 유료가 많이 검색된다는 점이 아쉽네요.


검색해서 받으려고 하면 유료인 경우가 많았어요.

그냥 재밌는 사진들 구경하는 용도로,

혹은 영감을 얻는 용도로는 아주 굳인 사이트입니다.


이상으로 제가 사용하는 현실적인 이미지 무료 사이트를 소개해봤어요

저는 무료 사이트도 많이 이용하지만,

안전하게 "클립아트코리아"를 더 많이 이용하긴 해요.

물론 여기는 유료 정액제이구요.

저작권에 대해 강화되다 보니

자연스레 안전한 것을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선택은 각자의 몫이겠지만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