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이야기/토이푸들 키우는 이야기

6년차 집사의 토이푸들 성장일기 -1년차까지의 변화

by nomad0032 2020.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마드영입니다

올해로 전 6년차 멍집사에 접어드는데요

저의 반려견 영이의 성장일기를 써볼까해요

2개월~1년차까지의 성장과 변화에 대해 담아볼게요



토이푸들아가

2개월 아가때입니다 너무 귀엽죠?

동글동글 곰인형같네요

졸귀 ㅠㅠ

2개월이 되던 차에 저희집에 왔으며

500g정도 나갔습니다

성인 손바닥만한 크기였네요




총 5번의 예방접종을 매달해야해요

예방접종이 끝나기 전까지는 외출을 할수가 없어요ㅠㅠ

영이는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다음해 봄쯤에 산책을 시작했던것 같아요

아마 태어나서 5~6개월쯤 접어들 때였던것 같네요



신나서 산책하던 시기에요

6~7개월차

팔다리가 길어진 모습이 눈에 띕니다

아직은 아가라서 얼마나 뛰어다니는지

정말 헥헥거리며 뛰던 생각이 나요

지금은 (6년차) 제가 뛰면 멈춥니다 ㅋㅋㅋ 주저 앉아요





토이푸들 배넷미용

첫 외출 할때즈음 배넷미용을 했어요

어색한지 저렇게 이불속에 꽁꽁 들어가 있네요

첫 미용후 너무 작아진 모습에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털옷을 벗으니 얼마나 작던지 






8~10개월 후의 사진입니다

폭풍성장을 하던 시기에요

털도 꼬불꼬불해지고

몸도 훨씬 길어진답니다






8개월에서 1년쯔음의 사진이에요

확실히 몸이 길어졌죠

성견이 되었습니다


성견이 되고난 1년차때의 몸무게는 2.1Kg 였어요

지금은 2.3~2.4Kg 사이를 왔다갔다하는데

이때의 사진을 보면 확실히 말랐네요

간혹가다 일부러 작게 키우려고 안먹인거 아니냐는 질문을 받기도 하는데요 ㅠㅠ

저희 강아지는 토이푸들 중에서도 확연히 작은 체구라

많은 음식을 소화하지 못해요ㅜㅜ

식탐은 많지만 과하게 먹으면 토한답니다 

그래서 이런 질문을 받으면 속상하기도 해요 흑흑

모견과 부견 역시 굉장히 작은 토이푸들이에요 

아마 유전적인 영향이 크지 않을까 싶네요


토이푸들사진

토이푸들미용한모습

토이푸들산책

다음에는 1년차~3차까지의 변화를 포스팅해볼게요

1년이 지나고 나서 중성화수술을 했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