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 일리 머신 캡슐 후기와 개인적인 추천!! 과테말라, 클라시코

by nomad0032 2021. 9. 14.
반응형

일리머신을 구매한지 어느덧 두달! 일리 머신 올해 가장 잘 샀다고 느끼는 템중 하나다.

나의 하루의 시작은 언제나 일리와 함께 ㅋㅋㅋㅋ 왜 사람들이 일리! 하는지 알 것 같다. 

일리머신을 사용하다보니 당연히 캡슐에도 눈이 돌아가는데 (?)

아직 다양한 캡슐을 맛보진 못했지만, 그 동안 먹어본 캡슐 리뷰를 써보고자 한다.

반응형

이번달에 구매한건 클라시코와 과테말라 21캔짜리로!

(검색해서 나오는곳 중에서 그냥 최저가로 구매함ㅋㅋ)

일리 캡슐 추천

19개입짜리로 구매하다가 보관상 알루미늄 통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이번엔 21개입짜리 캔으로 구매.

캔 너무 예쁘고 생각보다 튼튼하다. 이거 또 맛별로 모으고픈 충동이 생긴달까?ㅋㅋㅋ

클라시코와 과테말라로 구매해봤다.

지금까지 먹어본 캡슐은

- 일리머신 살 때 웰컴키트로 준 클라시코와 인텐소

- 클라시코 룽고, 브라질

- 클라시코, 과테말라

 

많은 사람들이 인텐소를 추천하던데, 사실 웰컴캡슐로 몇개 먹어봤지만 기억이 안남ㅋㅋㅋ

나중에 다시 구매해봐야겠다. ㅋㅋㅋ

일리 캡슐 추천

개인적인 추천은 클라시코

어딜가나, 어느 제품이나 메인제품은 평타는 친다고 (?) 생각하는 편인데, 그래서 그런가 이 클라시코 캡슐도 가장 대중적인 (?) 맛이 아닌가 싶다.

내 입맛에 가장 잘 맛기도 하고, 일단 가장 깔끔하다 느낀다. (아직 여러종류의 캡슐을 맛보진 않았지만;;)

누군가는 이 캡슐이 밍밍하다고도 하는데, 난 진한 원두는 특유의 탄내(?) 담배맛(?) 으로 느껴져서 그닥... (커피알못)

일리 캡슐 추천

일리캡슐 소재?

캡슐을 꺼내면 이렇게 생겼다. 처음에 플라스틱이라서 조금 놀랬던 기억이 있다.

뜨거운 물로 추출하는건데, 플라스틱이라니... 과연 건강에 괜찮을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젖병에 쓰이는 소재라고 하니 (?) 괜찮겠지? 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그냥 이런거 따지지 않고 먹는 주의라서 ㅋㅋㅋㅋㅋㅋ (세상 피곤해지고 싶지 않다...ㅋㅋ)

일리 캡슐 추천

두번째 나의 추천 "과테말라"

여러 후기들을 보면서 구매한 과테말라 캡슐.

캔뚜껑을 열었을때 풍겨오는 다크한 초콜릿향~

진짜 향이 최고다 ㅋㅋㅋ 진한 원두 별로 안좋아하는데 과테말라는 마냥 탄내가 아니고 고소한 진한 향 (?) 이라서 넘 좋다.

사실 이번에는 클라시코보다 이 과테말라를 더 많이 마셨다.

일리 캡슐 추천

남자커피라는 유튜버가 일리캡슐은 12~15초로 세팅했을때가 가장 맛있다고 추천해서,

그렇게 추출해봤더니, 확실히 뒷맛도 넘나 좋더라!!! (한번 추출시 캡슐을 2개씩 쓰게되는거라 캡슐 빨리 닳음 주의 ㅋㅋㅋㅋ)  일리 캡슐은 첨엔 넘나 맛있는데, 마실수록 뒷맛이 약간 ... ( 그 특유의 뒷맛이 있다. 텁텁 쓸쓸까진 아닌데, 그 특유의 좋지 않은 느낌이 있달까...)

좀 더 정성스레 마시고 싶은날은 캡슐 2개 + 12초 추출로 마시는 중이다.

귀찮을떈 그냥 30초 세팅으로 자동추출ㅋㅋㅋㅋㅋ 

일리 캡슐 추천

과테말라 캡슐은 브라운색을 띈다.

스타벅스 커피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캡슐이라고 하는데, 

아마도 탄+진한 느낌의 커피맛이라 그런듯 하다.

개인적으로 탄맛+담배맛(?)의 커피를 안좋아하는데, 과테말라는 너무나도 내 입맛에 맞는 편이라 다음에도 재구매할 예정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