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방송리뷰

벌거벗은 세계사 역사왜곡? 그리고 설민석의 사과

by nomad0032 2020. 12. 23.
반응형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고고학 전문가 : 이집트편 오류 투성이다

결국, TVN과 설민석의 사과로 마무리 되는건가?


벌거벗은 세계사벌거벗은 세계사



안녕하세요 노마드영입니다

요즘 제가 너무 재밌게 보고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바로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라는 프로에요

최근 역사왜곡의 논란으로 이슈가 되고 있어서

참 너무나 씁쓸한거있죠?


고고학자로부터 사실 관계가 너무나 다르다는 주장으로

공개적으로 비판을 받은바 있는데요

TVN측에서는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방대한 고대사 자료를 검색하는 과정에서 일부 오류가 있었던점

사과드린다" 고 입장을 내놓았구요

이어서 "편집과정에서 압축하면서 생략된 부분이 있었지만

맥락상 개연성에 큰 지장이 없다 판단하여 결과물을 송출했다"라고

입장을 내놓으며 사과를 했네요

설민석 역시 개인 유튜브 채널로 사과를 했는데요


"제가 많이 부족하고 모자라서 생긴 부분이다. 앞으로 여러분의 말씀들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더 성실하고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하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설민석벌거벗은 세계사 / 설민석


개인적으로 설민석이 나오는 프로그램은 챙겨보려고 하는 편이거든요

"책읽어드립니다"와 예전에 방영했었던 "선을 넘는 녀석들"도 정말 재밌게 보았기에

이번 논란이 너무나 씁쓸했어요 ㅠ

역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에, 지식도 쌓고 배울겸 프로그램을 보는분도 많잖아요

간만에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생각되어서 너무 재밌게 보고있던 와중에 이런 논란이....

역사왜곡은 절대로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