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일기 / SOXL 언제 매도 할까

by nomad0032 2024. 3. 7.
반응형

Soxl 2년 이상 장투 중인 이야기

 

Soxl 주식 일기

 

 

본인은 (지금도) 주알못 주린이지만, 금리인상과 전쟁이슈에서 하락장 -70%까지 겪어보며 주식의 쓴맛을 경험했다.ㅋㅋ


당시 보유종목
-Soxl
-Tqqq
-Fngu
-Bulz

ㅋㅋㅋㅋㅋ
무식해서 용감했다. 마 70에도 손절하지 않은 나 칭찬한다. 대견해!!

 

 


다행히도 작년에 복구하고 수익 얼마 못본 상태로  팔아치워버림.ㅋㅋㅋㅋ

(근데 안팔았음 전부다 150 ~200% 수익 났을 거다. 쓰리다...)

정리하고 남은건 soxl과 테슬라(물림).

 

 

 



2024년 3월 Soxl 현재수익

soxl
soxl

 

 


Soxl도 올해 안에는 정리하고 당분간은 주식 외 다른 곳에 전념하고 싶다. 근데 매도도 쉽지 않네..

(사실 지금 당장 팔고 싶긴 함)
재밌는 건 외화수익률과 원화수익률 차이가 10% 가 넘는다. 환율의 마법이란…

 

 

 

3월 7일 기준
와 수익률 90%다!!!!
오를수록 불안한 마음은 왜일까? 그냥 100%까지 기다려볼까??
기쁜데 불안해… (3배 레버리지 -70% 겪어봐서 그런가 불안함이 남아있다.ㅋㅋㅋㅋ)

 

 


솔직히 막상 마이너스일 땐 포기하는 마음으로 존버했는데 막상 오르니 파는 게 어려움.

팔고 나면 더 오를것 같단 말이지...

 

Q. 마이너스 70 까지 찍었을 때 왜 추가매수 안 했냐?

- 마 30까진 열심히 추매 했다. 평단 열심히 낮춰서 28이 된거임.ㅋㅋㅋ 그 뒤로는 포기함. 이제 와서 그때 살걸 후회하면 뭐 하나... 근데 하락장 실제로 겪으면 멘탈이 반쯤 나가서 나중엔 주식 따위 보기도 싫어짐. 떨어지든가 말든가 반쯤 포기상태... 추가매수고 뭐고 관심 없어짐ㅋ

슈카도 그러더라 "하락장에 네가 뭘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을 버려라" 

 

 

 

 

💙3줄 요약💙
1. 레버리지도 존버가 답이다.
2. Soxl -70%에서 +90%까지 감. 스펙타클함.
3. 이거 언제 팔아야 하나 고민된다.

 

 

👇 그나저나 애증의 tsll, tsly 어쩌지? 👇

 

kb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 해외주식 배당세 확인 / TSLY 1월 배당금

 

kb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 해외주식 배당세 확인 / TSLY 1월 배당금

KB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방법과 배당세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KB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배당주로는 TSLY주식을 조금씩 사모으고 있는데요. 오늘 배

dodo0302.tistory.com

tsly 2월 배당금 (일드맥스 2월 배당금 정리) 그리고 잡담

 

tsly 2월 배당금 (일드맥스 2월 배당금 정리) 그리고 잡담

TSLY 2월 배당금이 발표되었다. 현재 나의 투자 상태는 다음과 같다. 2024년 2월 7일 현재. tsly -27%이다. 하하하... 평단은 11.79달러. 테슬라가 많이 떨어져서 쑥쑥 내려감. 물타기 해야 하는데, 언제

dodo0302.tistory.com

 

 

다른글도 봐볼까...?

 

부산은행 너만솔로 적금 9.0% 알아보기

재밌는 이름의 적금입니다. 부산은행에서 나온 너만 솔로(solo) 적금인데요. 너만 솔로라니... 많은 이들을 뜨끔하게 만드는 타이틀이네요. 이 적금은 연 최고 9.0%의 높은 이자율을 자랑하는데 결

dodo0302.tistory.com

 

경희궁 유보라 아파트 오피스텔 총정리 (당첨자 발표)

서울시 서대문구 영천동에 위치하는 경희궁 유보라 아파트, 오피스텔이 청약 경쟁률 164.1로 마감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경희궁 유보라 아파트, 오피스텔의 규모와 세대수, 주차대수, 분양

dodo030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