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며/생활의팁

좋은 성경구절 모음💗💖 기도 이미지, 십자가 이미지

by nomad0032 2024.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좋은 성경구절, 인생에 힘이 되는 성경구절을 모아보았습니다. 인생은 때로 어려움과 도전으로 가득합니다. 우리는 모두 인생의 불확실성과 어려움에 직면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성경말씀은 우리에게 힘과 위로를 주는 보물로 다가오기도 하는데요. 그중 특히 삶에 힘이 되는 성경구절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좋은 성경구절 모음

 

인생에 힘이 되는 성경구절 모음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요 14:14)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 15:7) ​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까이 하시는도다. (시 145:18) ​

 

그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시며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사 구원하시리로다. (시 145:19)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렘 33:3) ​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약 1:5) ​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을 도우시는 내 하나님을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시편 42:11) ​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날에 족하니라. (마태복음 6장 33~34절) ​

 

너는 하나님과 화목하고 평안하라. 그리하면 복이 네게 임하리라. (욥22:21) ​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 7:21) ​

 

 

십자가 이미지 / 이미지 제작 : 캔바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히 10:36)​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요 6:40) ​

 

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할 것이요 명철한 자는 모략을 얻을 것이라. (잠언 1:5 9)

 

부지런한 자의 경영은 풍부함에 이를것이나 조금한 자는 궁핍함에 이를 따름이니라. (잠언 21:5 10)

 

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 너는 모략으로 싸우라 승리는 모사가 많음에 있느니라. (잠언 24:5~6)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란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요한복음 16:33) ​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고린도전서 2장 5절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16)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 (사도행전 16:31) ​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베드로전서 1:9)

 

그는 영원히 흔들리지 아니함이여 의인은 영원히 기억되리로다. (시편 112: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요한복음 11:25) ​

 

그들은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천사와 동등이요 부활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자녀임이라. (누가복음 20:36)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들을지어다 하나님이 세상에서 가난한 자를 택하사 믿음에 부요하게 하시고 또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나라를 상속으로 받게 하지 아니하셨느냐.  (야고보서 2:5)

 

 

 

십자가 이미지 / 캔바 제작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신명기 30:6) ​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시편 18:1)

내가 너를 내 손바닥에 새겼고 너의 성벽이 항상 내 앞에 있나니. (사 49:16) ​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20)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사 41:10) ​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벧전 5:7)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시 46:1) ​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롬 8:39) ​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엡 3:16) ​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 4:13)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마 7:7) ​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 11:24)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요 14:1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마가복음 9:23) ​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첫째는 이것이니 이스라엘아 들으라 주 곧 우리 하나님은 유일한 주시라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둘째는 이것이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라 이에서 더 큰 계명이 없느니라. (마가복음 12장 29~31절)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한 8:32) ​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고린도전서 13:13)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전 5장 16~18) ​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 (디모후 1:7) ​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갈라디아서 5장 22~23절) ​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돼라. (골로새서 3:15) ​​

 

기도이미지 / 캔바 제작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한삼서 1:2)

 

하나님은 인생이 아니시니 식언치 않으시고 인자가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치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치 않으시랴. (민수기 23:19)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명기 6장 4~5절) ​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을 도우시는 내 하나님을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시편 42:11) ​

 

풀은 시들고 꽃은 지지만 우리 하느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 있으리라.  (이사 40:8) ​

 

나를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복을 받으리라.  (예레 17:7) ​

 

다만, 정의를 강물처럼 흐르게 하여라. 서로 위하는 마음 개울같이 넘쳐흐르게 하여라.  (아모 5: 24)

당신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나의 길에 빛이옵니다.  (시편 119:105) ​

 

 

하늘과 땅은 사라질지라도 내 말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마태 24:35)

 

누구든지 하느님의 말씀을 지키면 그 사람은 진실로 하느님을 완전히 사랑하고 있는 것이로다.  (요한 1서 2: 5) ​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가 내 안에서 사시는 것입니다.  (갈라 2: 20) ​

 

미움은 말썽을 일으키고 사랑은 온갖 허물을 덮어 준다.  (잠언 10,12) ​

 

하나님은 우리의 힘, 우리 숨는 곳, 어려운 고비마다 항상 구해주셨나이다.  (시편 45:1) ​

 

야훼를 믿고 바라는 사람은 새 힘이 솟아나리라.  (이사 40:31) ​

 

이 몸은 당신의 자비를 믿사옵고, 주님의 도우심에 이 마음 크게 기뻐하나이다.  (시편 13:5)

 

내가 친히 너를 데리고 가서 너를 편하게 하리라.  (출애 33:14) ​

 

당신 구원 그 기쁨을 내게 도로 주소서 (시편 50:14)

 

마음이 한결같아 당신께 몸을 맡기는 그들, 당신께서는 번영과 평화로 그들을 지켜 주시옵소서.  (이사 26:3) ​

 

내 언제나 주님을 찬미하리니 내 입에 그 찬미가 항상 있으리라.  (시편 33:1) ​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원해 주었고 너의 이름을 불렀으니 너는 내 사람이로다. ( 이사 43:1)

 

당신은 나에게 생명의 길을 가르치시어 당신을 모시고 흐뭇한 기쁨을 누리나이다. ( 시편 15:11) ​

 

어리석은 무리를 거느린 임금의 호령 소리보다는 조용한 현자의 말을 들어야 한다. (전도서 9: 17)

 

저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손으로붙드심이로다 (시 37:24) ​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빌 4:19) ​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는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눅6:38) ​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라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니라 (요16:24) ​

 

내가 어려서부터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을 당하거나 그 자손이 걸식함을 보지 못하였도다 (시37:25)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요 14:13) ​

 

행복한 사람은 여호와의 법을 읽는 사람. 그가 하는 일마다 성공하리라. (시편 1:1-3)

 

사람이 노년에 이르기까지 나는 한결같고, 백발이 되기까지 나는 계속 지고 다닐 것이다. 내가 반드시 행동하리니, 이는 내가 품고 다니고 내가 지고 다니며 피할 길을 주려는 것이다. (이사야 46:4) ​

 

여호와께 희망을 두는 사람들은 능력을 되찾을 것이다. 달려가도 지치지 않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이사야 40:31) ​

 

내게 능력 주시는 분으로 말미암아 내게는 모든 일을 할 힘이 있습니다. (빌립보 4:13) ​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다. 그리고 더 이상 죽음이 없고, 애통과 부르짖음과 고통도 더는 없을 것이다. 이전 것들이 다 사라져 버린 것이다. (계시 21:4) ​

 


 

 

이상으로 인생에 힘이 되는, 삶에 힘이되는 좋은 성경구절을 모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판매처, 충전, 사용범위 총정리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판매처, 충전, 사용범위 총정리

안녕하세요. 연일 뉴스에서 나오는 기후동행카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정말 희소식이 아닌가 싶은데요. 서울시 시범사업으로 론칭되는 기후동행카

dodo0302.tistory.com

2024 새해 인사말 모음 / 송구영신 갑진년 새해 이미지

 

2024 새해 인사말 모음 / 송구영신 갑진년 새해 이미지

2024년 새해 인사말 이미지 모음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3년도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길고도 짧았던 한 해가 저물고 2024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2023년을 되돌아보면 다사다난했던 시간을 보

dodo0302.tistory.com

봄 카드 이미지 무료 디자인 사용하세요🌸저작권 프리

 

봄 카드 이미지 무료 디자인 사용하세요🌸저작권 프리

봄카드 이미지, 모바일 이미지, 블로그용 이미지 마음껏 사용가능합니다. 자세히 읽어주신 후 사용하세요. 프레젠테이션 자료, SNS, 명함, 브로셔, 포스터, 초대장, 동영상에 사용 가능. 디자인을

dodo0302.tistory.com

봄 인사말 모음 안부인사 문구 / 2월 인사말/ 3월 인사말

 

봄 인사말 모음 안부인사 문구 / 2월 인사말/ 3월 인사말

안녕하세요. 노마드영입니다.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봄 인사말 모음 포스팅을 해봅니다. 봄에는 다양한 인사말이 있죠? 어떤 인사말들이 있는지 적어볼게요 :) 설렘 가득한 봄이 왔습니다. 여

dodo0302.tistory.com

 

댓글